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지하철 지연 증명서 발급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매일 아침 출근길 전쟁하시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요즘 카플에 대해 논란도 많으데 지하철이라도 편히 타고 갈 수 없으면 소원 없겠네요.

 

그래도 버스나 지하철은 도착 시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니 예전보다는 많이 좋아진 환경입니다. 어플을 잘만 이용한다면 회사 출근길 지각은 면할 수 있으니까요.

 

그런데 러시아워 시대에 많은 사람으로 인하여 지하철이 지연되거나 고장과 사고로 생각지도 못한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뜻하지 않은 지연으로 지각하게 되었을 경우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바로 지하철 지연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아래는 지하철 지연 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쓰이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지하철 지연 증명서

 

지하철 지연 증명서 발급 방법

 

 

지하철 지연 증명서 발급이란?

지하철에서 정상 운행을 하지 못하여 5분 이상 지연된 경우 지연을 증명할 수 있는

'지연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하철 지연 증명서 발급 방법은?

지하철 역무실에서 바로 신청할 수 있고 인터넷으로도 발급할 수 있습니다.

 

▼ 먼저 서울교통공사로 들어가서 "간편 지연 증명서"을 클릭해 주세요. (바로가기)

 

 

▼ 날짜를 설정하고 검색을 누르면 지연 리스트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노선을 지연시간을 클릭해 주세요. 

 

 

▼ 증명서 우측 상단에 "인쇄" 버턴을 클릭하면 출력할 수 있습니다. 최대 일주일 전까지 1호~8호선까지 발급받을 수 있답니다.

 

 

요즘 출퇴근길 솔솔치 않게 운행이 지연된다는 안내방송을 듣곤 합니다. 원하지 않은 짜증 감이 밀려오기도 하고 소속기관과 직장, 회사에 일일이 해명하는 것도 성실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이럴 때 지하철 지연 증명서를 제출하면 좋은 방법의 대처가 될 수 있습니다.

 

 

Tip…. 한가지 더 꿀팁을 드리자면 지하철의 사고나 고장으로 5분이 아닌 10분 이상 운행이 이루어지지 못하거나 운행이 차질이 생긴다면 해당 구간에 있는 이용객은 지하철 요금에 대해 환불을 받을 수 있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