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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인증서 폐기 방법 소개

오늘 포스팅은 공인인증서 폐기에 대해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은행을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손쉽게 거래를 할 수 있지요. 대부분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더욱 안전한 은행 거래를 하고 있는데요. 그만큼 공인인증서의 관리를 철저하게 해야 하며 타인에게 노출되는 일이 발생해서는 안 됩니다.

 

그런데 간혹 주거래 은행이 변경되는 경우가 있죠. 이럴 때 기존에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를 타은행 등록으로 사용해도 되지만 매년 갱신 때문에 귀찮은 일이 많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기존이 공인인증서를 폐기하고 주거래 은행에서 다시 발급받아 사용하는 게 정신건강에 이로운데요.

 

아래는 공인인증서 폐기하는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활용해 보세요.

 

 

국민은행 인증서 폐기하기

▼ 국민은행 기준을 설명드릴게요. 다른 은행도 방법은 유사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홈페이즈 좌측 "공인인증서 센터"를 클릭해 주세요.

 

 

▼ 공인인증서센터 주요 서비스 에서 "인증서 폐기"을 클릭해 주세요.

 

 

▼ 개인용 또는 기업용 인증서 폐기를 클릭해 주세요.

 

 

▼ 본인 확인을 포함한 3단계 절차를 수행하면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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