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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간단 엑셀 읽기전용 해제 방법 소개

오늘의 포스팅은 엑셀 읽기전용 해제 방법에 대해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무 업무를 작업할 때 많이 사용하고 있는 엑셀 프로그램입니다. 기능과 활용 면에서 다양하여 많은 업무를 처리할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지요. 모든 업무를 주로 엑셀로 작업하다 보니 보안상의 문제나 다른 사람의 편집을 방지하기 위해서 반드시 엑셀 읽기전용으로 따로 저장해야 합니다.

 

엑셀은 함수나 계산식이 적용되기 때문에 잘못 클릭하거나 지정을 바뀌면 결과물이 전혀 다르게 나오기 때문에 완료된 결과물을 보기 위해 다른 손길이 닿는다면 다른 결과물을 수정해야 하는 사태도 벌어지지요. 그래서 타인에게 원본의 수정과 편집을 예방하기 위해선 읽기전용이 필요하답니다.

 

그럼 엑셀 읽기전용 저장과 해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간단한 예시문서를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엑셀 읽기전용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참고하셔서 문서 보안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How to Disable Read-Only in Excel

먼저 해제하기전에 읽기전용으로 설정하는 방법을 설명드릴게요.

 

▼ 문서를 연 후 우측 상단 메뉴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해 주세요.

 

 

▼ 다른 이름으로 저장 하단에 보면 "도구"가 있습니다. 도구에서 "일반옵션"을 클릭해 주세요. 

 

 

▼ 일반 옵션에서 "읽기 전용 권장"을 체크하고 확인을 누르면 이제 읽기 전용 문서로 변경됩니다. 해제는 같은 방법으로 마지막에 체크를 해제하고 저장하면 풀리는데요. 암호를 넣은 경우 비밀번호를 모르면 풀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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